이번에 처음 일본으로 3박4일 일정으로 홋카이도를 다녀왔습니다.
첫날 공항도착해서 바로 JR철도를 이용 오타루로 이동하여 1박하고 다음날 오타루시내 도보관광 (은근 먹을거 볼거 많아 시간을
많이 뺏깁니다.)후 오타루지점에서 차량을 빌려 노보리베츠로 이동. 그다음날 관광후 도야호 거쳐 삿포로로 이동하여
삿포로 동측지점에 차량반납으로 움직이는 일정이었습니다.
나름 계획을 열심히 짠다고 했는데 오타루에서 구경하느라 시간이 많이 지체되어 차량 픽업시간이 늦어져 시간변경 요청하고
삿포로로 이동하는 날도 구경하느라 늦고 거기에 난데없이 눈까지 오는 통에 반납시간이 많이 늦어질 거 같아 다시 시간변경 요청.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이용해서 상담하고 시간변경 요청하고... 너무 편하고 안심이 되더군요.
잘 응대해주시고 바로바로 변경하고 피드백을 주어 마음 졸이지 않고 편하게 이용했습니다.
또 일본여행을 하게 되면 다시 이용할 것이고 다른 분들께도 추천하고 싶네요.
단 한가지 아쉬운 것은 네비게이션에서 한국어 음성안내까지는 좋았는데 목적지 검색에서 일본어외에는 안되는 통에 애먹었습니다.
다행히 한국에서 미리 예약내역 출력해간 것에서 목적지 숙소 전화번호가 있어 그걸 이용하고 그외의 장소는 구글에서 검색해서
나오는 전화번호로 어찌어찌 해결했답니다. 최소한 영어로 검색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